커뮤니티

뉴스레터 구독하기

신라대학교 LINC 3.0 사업단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발행된 뉴스레터

사업단 뉴스레터 링크소식 12월호 vol.09
2023-12-30
작성자
조회수 215
  • 첨부파일없음
신라대학교 로고입니다. VOL.09

SILLA NEWS LETTER

신라대학교 LINC 3.0 사업단

링크소식

- 2024학년도 1학기 표준현장실습 산업체 수요조사
- 2023학년도 창업동아리 최종성과발표회 성료
- 가족회사 초청 간담회 개최
- 부산테크노파크 원광해 지산학협력단장 초청 특강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산업체 수요조사

2023학년도 창업동아리 최종성과발표회 개최!

2023학년도 창업동아리 최종성과발표회 성료

2023.12.01. 신라대학교 사범관 최종성과발표회장

EPCP팀 대표 박기태(지능형자동차공학부 18학번)학생이 창업 아이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창업역량강화를 위한 창업동아리 지원 사업 성과 공유회에 창업동아리 9팀 참가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LINC 3.0 사업단이 ‘2023학년도 LINC 3.0 사업 창업동아리 성과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일 본교 사범관에서 창업동아리 학생 및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 CEO(위너스피티 노진태 대표) 특강 △창업동아리 발표평가 등 창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23학년도 LINC 3.0 사업 창업동아리 성과 발표회’를 진행했다.
1부 행사인 위너스피티 노진태 대표의 창업 CEO 특강에서는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기업가 정신’의 주제로 진행됐다. 창업에 필요한 요소, 창업가들의 마인드, 창업아이템 개발, 사업계획서의 핵심요소, Business Model, 마케팅 전략 등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1년 간 연구한 창업 아이템을 발표하고 우수 창업 아이팀 및 시장 진출 가능성을 평가하는 시간으로 진행해 LINC 3.0 사업단 총 10개의 동아리 중 9개 동아리가 발표했다.
이번 발표평가에서 딥러닝 기반 3D프린터(FDM) 출력 불량관리 플랫폼의 아이템으로 발표한 ‘빵집의후손’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수건 살균 건조대의 아이템으로 발표한 ‘LICENSE’팀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빵집의후손’팀 이창민 학생(기계공학과 4학년)은 “LINC 3.0 사업단에서 개최하였던 캠프와 컨설팅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아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3D프린터의 불량률이 0%가 되는 날까지 도전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신라대 이범진 LINC 3.0 사업단장은 “성과발표회를 통해 한 해간 창업동아리 활동을 잘 마무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의 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창업동아리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라대 LINC 3.0 사업단은 창업동아리 발굴 및 창업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역량을 강화하고 지식을 쌓아 준비된 예비 창업자로서의 발판을 마련하는데 힘쓰고 있다.

가족회사 초청 간담회 개최

가족회사 초청 간담회 개최

산학연협력기반 구축 및 가족회사 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해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LINC 3.0 사업단이 기업협력체계 구축 및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신라대학교 가족회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일 롯데호텔부산 3층 펄룸에서 개최된 ‘신라대학교 가족회사 초청 간담회’ 행사에는 LINC 3.0 유료가족회사 8개사와 최근 3개년 간 신라대와 산학협력 활동을 진행한 가족회사 관계자, 2023년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참여사 2개사, 2022년 이후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참여사 4개사 관계자 등 약 120명이 참석했다.
산학연협력생태계 구축 및 가족회사 간 네트워크 강화를 목적으로 한 이번 행사는 △대학 특화 분야 기업협업센터(ICC) 소개 △‘2024 금융시장 전망’ 주제 특강 △유료 가족회사 멤버십 제도 소개 △ICC 성과발표 △사업단 성과관리시스템 연구자 및 학생 DB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참여한 가족회사 관계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행사를 제공했다.
신라대학교 허남식 총장은 “가족회사 관계자분들께서 대학과 기업이 함께 나아가기 위한 의견을 이 자리에서 가감 없이 달라”라며 “오늘의 행사가 지역산업 발전과 기업 활력 제고를 위한 디딤돌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3.12.20. 롯데호텔부산 펄룸

허남식 총장과 본교 유료가족회사 및 프로그램 참여 가족회사 관계자 등이 모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부산테크노파크 원광해 지산학협력단장 초청 특강 성료

부산테크노파크 원광해 지산학협력단장 초청 특강 성료

2023.11.24. 신라대학교 사범관 특강 현장.

부산테크노파크 원광해 지산학협력단장과 특강 참여 교직원들이 모여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부산시 RISE 체계 및 지산학 협력 방안 모색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LINC 3.0 사업단이 부산테크노파크 원광해 지산학협력단장 초청 특강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24일 오전 11시 신라대학교 사범관에서 개최된 특강은 대학본부 보직자 및 각 단과대학장, 학과(부)장, 행정부서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자치단체 발전전략 연계 협력체계 구축 방안 마련 등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지산학협력센터는 RISE 시범운영 전담기관으로 지정되어 계획수립 및 추진, 지산학R&D협력과 대학혁신인재협력 기능에 인재육성, 산학협력, 성과확산 등을 체계적으로 추가하여 RISE 체계의 안정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초청 강연은 ‘부산시 RISE 체계 및 지산학 협력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부산형 RISE 체계의 비전(RISE 체계 기반 지역-지역대학 위기 극복 및 지속성장 실현)과 목표(부산형 지역인재양성-취창업-정주 기반 지역발전 생태계 구축)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원광해 지산학협력단장은 RISE 체계의 비전 및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선정된 프로젝트로 △지역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인재육성 생태계 구축(인재양성) △지역산업 수요 기반 기업경쟁력 강화 및 기술혁신 실현(산학협력) △지자체-지역대학 동반성장 파트너십 구축 지원(사회협업) △지역혁신성장 허브로서의 지역대학 특성화 지원(대학혁신) 등 RISE 체계의 구체화 방안 및 계획을 설명하였다.
신라대학교 허남식 총장은 특강에 앞서 원광해 지산학협력단장의 방문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하며, 우리 대학이 지역과의 동반성장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 새로운 도약을 맞이하기 위해 어떤 선제적인 노력을 진행해야 할지 고민해 보는 시간이 필요하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범진 LINC 3.0 사업단장은 “RISE 체계라는 새로운 당면과제로 혼란스러운 상황에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오늘 특강이 우리 대학 구성원에게 바람직한 지·산·학 협력 체계를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